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자금관리를 위해 통장을 여러개 쪼개서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하지만 이렇게 만들어놓고 잘 사용하지 않아 기억속에서 잊혀진 통장들도 많을거에요. 요즘은 다 휴대폰 어플로 많이 사용하시고 있어서 휴면계좌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실제로 뉴스에서는 휴면계좌의 총 액이 1조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나도 모르게 잠들어 있던 내 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오늘은 휴면계좌통합조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휴면계좌통합조회를 검색해주세요. 위와 같이 아래에 관련 사이트가 하나 나올텐데요. 클릭해서 들어가주세요! 은행 뿐만 아니라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 우체국예금의 휴면계좌도 모두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자마자 초록색 창으로 계좌 조회하기가 나와있습니다. 개인과 법인으로 구분되어 있고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후에 조회가 가능한데요.



한가지 알아두셔야 하실 점은,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답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든것을 다 입력하시고 공인인증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아쉽게도(?) 저는 하나도 보유한 계좌가 없는데요. 휴면계좌가 있으신 분들은 결과에 금융기관명과 계좌번호, 금액 등 상세하게 나온다고 하니 금융기관에 찾아가셔서 돈을 찾으면 된답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휴면계좌통합조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잠들어 있는 돈 모두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