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성씨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김이박최정!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우리나라 가장 많은 성씨라고 합니다. 하지만 얼마나 많길래 이런말을 하는지! 또, 내 성씨는 몇위인지 궁금하시죠?



2000년에 통계청에서 조사한 것이라고 하는데, 17년이 지났으나 무슨 대격변이 일어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지금 현재도 비슷한 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통계를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1위부터 25위까지 순위입니다. 박씨까지는 가구수가 100만이 넘는군요... 김씨 인구수는 거의 천만 가까이 된다고 나오네요. 어후... 장난 아닙니다. ㅋㅋㅋㅋ



계속해서 26위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점점 인구수가 줄어드는게 느껴지네요. 여러분의 성씨는 몇위인가요?ㅎㅎ



한번도 보지못한 성씨도 많이 보이네요. 위키피디아를 보시면 200위까지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추가로 대한민국 본관별 인구 100대 성씨입니다. 김씨가 많은것이 눈에 띄네요.



이상으로 우리나라 성씨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