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스는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이지 않기 때문에 일반 가정집에서는 쉽게 찾아 볼 수 없는데요. 보통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곳에서 많이 사용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정말 간혹 팩스를 보내야 할 필요가 있을때가 있습니다.
집에 팩스가 없기에 '어디서 보내야 하지..?'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팩스 보낼수 있는곳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동사무소/주민센터 입니다. 주민센터에는 기본적으로 팩스기가 비치되어 있으며, 주민일 경우에는 팩스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거리가 멀지 않으면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9시~6시까지 영업시간이니 그 안에 가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문구점입니다. 근처에 동사무소가 없을 경우 이용하기 좋은데요. 단, 알파문구등 어느정도 대형 문구점에 가야지만 팩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없는곳이 의외로 많답니다. 금액이 들어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우체국입니다. 우체국 또한 금액이 필요한데요. 관공서가 아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근처에 있으면 이용 해볼만 하답니다. 이 외에 온라인에서 팩스를 보내주는 업체들이 있는데요. 온라인 팩스라고 검색하시면 많이 나온답니다. 단, '스캔'이 되어있는 문서만 팩스로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스캔'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부동산입니다. 부동산은 대부분 스캔/팩스/프린트가 되는 기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저는 부동산 사장님과 친해가지고 필요 할 때면 가서 부탁을 하는 편입니다. 정말 급할 경우에는 음료수라도 한잔 들고 가서 부탁해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팩스 보낼수 있는곳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