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기가 끝나는 겨울이나 시작되는 봄쯤에 이사를 제일 많이 하는데요. 이사를 가거나 올때 가장 번거로운 부분은 가전제품을 정리하는 일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폐가전 무료수거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요즘 전자가전제품은 매우 튼튼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져있지요. 중고로 파는 방법도 있지만 팔지 못할때에는 수거를 신청하는게 훨씬 좋답니다.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는 간단하게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폐가전 방문수거 배출예약시스템'을 검색하신 후, 나오는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가전제품을 처리할 때, 무겁고 번거로워서 힘들었지만 배출예약시스템을 이용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거가 편리해진답니다.
홈페이지로 들어온 화면인데요. 바로 가운데에 수거 예약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수거예약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우선, 개인정보 이용 동의를 체크하셔야 한답니다. 폐가전 무료수거 절차는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선 약관에 동의한 후,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2번째 절차는 기본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요. 무료수거를 예약하는 고객명과 휴대폰번호 및 주소 등을 기재해야하며 배출희망일자를 필수로 선택해야 한답니다. 배출신청일자는 집에있는 요일로 지정하는게 좋겠지요? 다 했다면 다음단계로 넘어가주세요.
3번째 단계는 배출품목을 입력하는 단계인데요. 대형가전과 소형가전이 나눠져있고 그중에서도 어떤 종류의 가전인지 선택을 해야한답니다.
냉장고부터 세탁기, 에어컨 등 다양한 가전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중분류를 선택하신 후 소분류에서 양문형인지 김치냉장고인지 세세하게 다 체크를 해주셔야 한답니다. 수량을 체크하시고 추가버튼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다 하신 후 다음단계로 이동하면 폐가전 무료수거 예약 완료랍니다.
폐가전 배출예약은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모바일, 콜센터, SNS를 통해서 예약이 가능하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하면 되겠지요? 정말 쉬운 폐가전 무료수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수거품목에 대한 기준이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악기류나 폐가구(책상, 의자, 안마의자, 장롱 등)등은 수거 불가 품목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