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황금연휴가 다가오면서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항공권은 비싸졌지만, 10일이라는 휴일을 해외에서 즐기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각 항공사마다 수화물 규정이 다릅니다.
큰 틀은 비슷하지만 항공사마다 세세한 부분이 차이가 있는데요. 오늘은 티웨이 수화물규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티웨이항공 국내선 뿐만 아니라 국제선도 많이 이용하더라구요. 티웨이항공 수화물규정 확인해보세요.
티웨이 수화물규정 더 자세하게 알고싶으시면 티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우선 기내반입 무료수화물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삼면의 합이 115cm, 중량 10kg 이하인 수화물 1개가 무료로 휴대하고 기내에 탑승이 가능합니다. 타인에게 위해를 입힐 수 있는 물품이나 화학물질, 폭발성, 인화성 물질, 기타 무기로 사용될 수 있는 물건은 반입이 제한됩니다.
또한 기내반입 보관장소는 선반위나 앞자석 의자 밑에 보관이 가능하며 좌석이나 본인의 발밑에는 보관이 불가능 하답니다! 선반이 제일 적당하겠죠? ㅎㅎ
위탁가능 무료수화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선, 괌/사이판을 제외한 국제선은 15kg 이며, 괌/ 사이판 지역은 2개 각 23kg 입니다. 삼면의 크기가 203cm이여야 합니다. 하지만 괌/사이판 지역은 2개의 수화물의 합이 273cm이하여야 한답니다.
위탁 불가 무료수화물 물품인데요. 노트북, 컴퓨터, 핸드폰, 캠코더, 카메라 등 고가의 개인 전자제품과 화폐류, 보석, 파손되기 쉬운 물품이나 부패성 물품도 금지됩니다. 골프클럽은 낱개여도 항공 안전 및 보안에 관한 법에 따라서 반드시 위탁수화물로 부쳐야 합니다.
지금까지 티웨이 수화물규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복잡한듯 복잡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 참고해서 행복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