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한테 물렸을때



개를 싫어하는 사람도 많고, 좋아하는 사람도 많은데요. 귀여운 개도 많지만 공격성있고 맹견인 개도 많습니다. 멍청한 개 주인이 개 관리를 잘못하여 맹견인데도 입마개를 안했다던가, 또는 목줄관리를 제대로 안해 개한테 물리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개한테 물렸을때 어떤 처리를 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처 부위가 얼마나 다쳤냐, 또는 강아지의 광견병이 접종되어있느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데요. 상처부위가 깊지 않다면 소독을 하고 약을 바르고 경과를 지켜볼 수 있지만 상처부위가 깊을 경우에는 세균등으로 인한 추가감염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린 직후에는 물로 상처를 어느정도 씻어내준 다음 바로 병원을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길거리 개에게 물렸다면 작은 상처에도 병원을 가셔야합니다. 광견병 접종이 안되어있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또한 개주인에게 광견병 접종 여부를 물어보고, 안되어있다면 감염의 위험이 있으니 꼭 가셔야합니다. 외과/또는 정의학과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공격성이 짙은 개들은 한번 물면 놓지 않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지나가는 개에게는 아예 관심조차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목줄을 안하는 개가 돌아다닌다면, 구청에 신고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떠돌이 개라면 처리가 될 것이고, 주인이 있는 개라면 주인에게 벌금이 내려집니다.



날카롭게 물리면 흉터가 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부디 흉터 없이 깔끔하게 나으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개한테 물렸을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