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도자도 졸린이유
잠은 보약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진 몰라도 어딘가 아프거나 하면 잠이 쏟아지는데요. 저는 몸살이라도 한번 걸리면 12시간 이상은 거뜬히 자더라구요. 자고 일어나면 언제 아팠냐는 듯이 나아지고... 하지만 몸에 크게 이상이 없는데 계속해서 잠이 온다면 문제가 되겠지요? 자도자도 졸린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도자도 졸린 이유는 첫번째로는 숙면부족이 있겠습니다. 잠을 충분히 자지 못해서 이런 현상이 생기는 것인데요.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이나 학생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저도 옛날에는 자도자도 졸려서 앉기만 하면 잠들곤 했습니다. 하지만 잠을 충분히 자주니 그런것이 사라지더군요.
두번째로는 만성피로입니다.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서 피로가 계속 쌓여서 그런 것인데요. 숙면부족과 비슷하긴 하지만, 잠은 오지 않아도 졸렵거나 피곤한 상태가 유지됩니다. 어느정도 휴식을 갖는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는 기면증입니다. 이는 질병으로 분류됨으로써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중요한 순간에도 잠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졸립다' 가 아닌 순식간에 잠느는 것이므로, 해당이 안되면 무시하셔도 되나 해당이 될 경우에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 피로의 경우 비타민제를 먹어주면 어느정도 회복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멀티비타민등을 먹으면 나아지기도 하는데요. 저도 최근에 멀티비타민을 챙겨먹으니 불면증이나 피곤함 증세가 조금 나아졌답니다. 이상으로 자도자도 졸린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