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



차량을 운전하다 보면 급하게 정차해야 할 일 비일비재 합니다. 서울은 주차공간이 굉장히 협소하기 때문에 주정차 위반 구역인줄도 모르고 대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을 하면 주차 위반 구역이라는 것을 미리 알려주기 때문에 단속 전 피할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과 서비스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차단속 알림서비스 신청은 주정차지킴이 통합서비스 사이트에서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해서 들어가주세요.



스마트폰인 경우 [주정차문화지킴이] 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도 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정보, 개인정보를 입력하시고 서비스신청확인을 하여 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후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CCTV 단속 문자 알림, 자동차 관리정보, 주정차 정보, 안심번호 서비스등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등록 절차는 위와 같습니다. 문의하실 사항이 있으면 이미지의 교통안전공단 콜센터에 전화를 하시면 된답니다.



아직은 서비스 지역이 한정되어 있는데요. 위에 해당하는 지역인 분들만 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상습적인 주정차 위반, 자동차 등록번호 허위등록, 차량 정보 허위 기재, 절대 주차를 해서는 안되는 곳에서 위반을 한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불법주정차 단속이 확정된 차량의 경우, 서비스가 수신된것과 관계 없이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점 기억해두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주차단속 알림서비스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