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청 업무시간, 점심시간 및 연장근무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청 업무시간, 점심시간 및 연장근무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 업무를 보기 위해서 구청에 방문하는 일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시간 때문에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도 꽤나 많겠죠? 언제 방문해야 하는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네이버에 [구청명 + 업무시간] 을 검색하시면 해당 구청의 업무시간은 왠만하면 나옵니다.
하지만 대게로 구청 업무시간은 정해져있죠. 오전9시 ~ 오전6시까지가 구청 업무시간에 해당합니다.
점심시간은 보통 12시~2시 사이인데요. 하지만 점심시간은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되는게, 교대로 업무를 보기에 업무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만약 9시~6시에 방문이 불가능하신 분들은, 연장근무 여부를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연장근무 여부는 홈페이지에서 알아보거나 전화를 통하여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전화를 통하여 알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홈페이지는 복잡해서 찾기가 쉽지 않을 뿐더러, 구청마다 정보가 없는 곳도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한 결과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전화를 걸어 연장근무를 언제 하는지 물어보면 되겠습니다.
만약 구청 전화번호가 없거나, 못찾겠다면 120 다산콜센터에 물어보셔도 됩니다. 여러 민원이나 질문들을 알아봐주는 곳인데요. 휴대폰을 열고 120만 입력하시고 전화를 거시면 됩니다. 제대로 걸리지 않을 경우에는 지역번호 (02)를 넣어서 (02-120)을 입력하여 전화를 걸어주시면 된답니다.
이상으로 구청 업무시간, 점심시간, 연장근무 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