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분증 분실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안녕하세요? 지갑을 잃어버리면 가장 먼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정지시키는 일부터 할텐데요. 지갑안에는 카드들도 중요하지만 개인정보가 들어있는 신분증도 매우 위험하답니다. 오늘은 신분증 분실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실신고는 인터넷에서 매우 손쉽게 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검색을 이용하여 정부 24 또는 민원 24라고 검색해주시면 위와 같은 유사 홈페이지들이 뜨는데요. 그 중 민원 24 홈페이지로 이동해주세요.
이렇게 자주 찾는 민원이 뜬답니다. 이곳에서는 분실신고 뿐만 아니라 각종 증명서 업무도 볼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 등,초본, 전입신고, 병적증명서, 출입국증명서, 건축물 대장 , 토지이용계획등 여러가지 업무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검색창에 분실이라는 단어를 입력하시고 검색버튼을 눌러주세요.
분실과 관련된 여러가지 메뉴들이 뜨는데요. 그 중, 주민등록증 분실신고(철회) 옆에 신청버튼을 눌러주세요.
이러면 로그인을 하라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회원가입과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있습니다만,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놓으면 다음에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할 수 있으며 여러가지 메뉴들을 바로 실행할 수 있으니 꽤나 편리한 기능같습니다.
신분증 분실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신청서인데요. 집 근처에 가까운 주민센터가 있다면 주민센터에서도 분실신고를 할 수 있지만 인터넷을 이용하면 좀 더 빠르고 손쉽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분실신고를 해놓으면 금융전산망에 연동이 되어서 금융기관을 이용할 때 이용이 제한된다고 하네요.
분실신고를 했으니 재발급도 해야겠지요? 주민등록증 재발급은 비용은 5천원이며 발금까지 약 20일의 시간이 필요하답니다. 필요서류는 6개월이내에 촬영한 증명사진이 필요하구요. 온라인과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