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자동차 브랜드 / 회사



자동차를 구매 할 때, 고려 해야 하는 것이 바로 브랜드인데요. 국내차도 나쁘진 않지만 워낙 사건사고가 많아서 외제차를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또한 사고가 났을 때 부품값 때문에 유리한 부분이 있어 사람들이 피해다니기도 하구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일본 자동차 브랜드 / 회사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도요타

도요타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회사인데요. 세계에서도 1위를 업치락 뒷치락 할 정도의 규모가 큰 회사입니다. 원래는 방직기를 만든 회사였으나, 1937년 자동차 사업이 분리되어 자동차 산업을 시작한 회사입니다. 혼다와 라이벌 관계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판매랑 부분에서는 그냥 압도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13년 렉서스 결함으로 인한 사망, 대규모리콜등으로 인하여 이미지가 많이 추락한적 있습니다.



소속 브랜드로는, 많이들 들어보셨을 렉서스 / 히노(트럭, 버스) / 사이언 / 다이하쓰 등이 있습니다.


2. 혼다

기업인 혼다 소이치로가 세운 회사입니다. 기계부품 / 엔진 전문회사에서 출발하여 자동차, 이륜차, 자전거, 항공기등의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도요타와 라이벌 관계라는 말을 자주 듣지만, 판매량 차이에서 많이 밀립니다. 잔고장이 없고, 연비와 마력이 좋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판매량 / 매츌량 1위의 이륜차 판매 회사입니다. 일본 최초의 슈퍼카를 만든 회사이기도 합니다. 혼다 소속 브랜드로는 어큐라가 있습니다.



3. 닛산

도요타와 혼다가 2강인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혼다만큼, 그이상 판매량을 보이는 것이 바로 닛산입니다. 과거 영국의 기술을 배워서 시작한 자동차 회사입니다. 



자동차 기술력은 좋았지만 마케팅 실패, 디자인 부족등으로 인하여 파산할 뻔 하다가 프랑스 자동차 회사[르노]가 닛산에 투자를 하여 기적적으로 살아납니다. 기존 사장은 쫓겨났고, 르노의 부사장이 닛산의 사장이 되어 현재는 잘나가는 일본 자동차 회사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4. 미쓰비시

미쓰비시는 과거에는 잘나갔으나, 최근들어 자동차의 결함이 많아 큰 인기를 끌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 자동차는 안정성과 내구성을 중요시 하는데요. 이 때문에 인식이 좋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투자, 꾸준한 생산으로 점점 커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5. 마쓰다

1920년 설립된 일본 자동차 회사로, 한해 약 130~150만대를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6. 스즈키

일본 내에서 경차로 굉장히 유명한 업체입니다. 



7. 스바루

스바루는 해외 시장보다는 자국(일본)시장을 겨냥하는 차량이 많이 나옵니다. 그렇기에 대부분 인기 차량이 경차랍니다.



일본 자동차는 안정성과 튼튼함을 중요시 하는것이 특징이랍니다. 그렇기에 이 둘을 잡지 못하면 일본 시장에서 살아남기 힘들다 라는 이야기겠지요. 이상으로 일본 자동차 브랜드 / 회사 순위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