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폴더 잠금 / 폴더 비밀번호, 암호 설정 방법! / 윈도우10 폴더 암호



컴퓨터를 가족과 함께 사용하거나, 간혹 누군가에게 보여줘야 한다면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를 지키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폴더를 숨기거나, 잠그거나 하는등의 조치를 취해야만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컴퓨터 폴더 잠금 / 폴더 비밀번호, 암호 설정 방법! / 윈도우10 폴더 암호 정보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내장되어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구려는 폴더를 우클릭 한 다음, 속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반 탭의 고급 버튼을 눌러줍니다.



[데이터 보호를 위해 내용을 암호화] 버튼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암호화 키를 백업해둬야만 나중에 포맷을하거나 했을 때 파일이 날라가지 않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본인의 사용자 외에, 다른 사용자는 폴더를 열지 못하게 할 때 이용 할 수 있는데요.



이 말은 즉슨, 사용자를 나뉘어 쓰고 있고, 사용자마다 비밀번호가 설정되어있을 경우에만 작동을 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이렇지 않은 경우도 무수히 많겠죠? 그래서 추천드리는 것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바로 Wise Folder Hider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제가 써본 컴퓨터 폴더 잠금 프로그램중에서는 가장 좋은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프리 다운로드를 눌러 설치파일을 받으신 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라이센스를 동의해주시고, 다음 버튼만 누르면 설치는 손쉽게 진행됩니다.



설치를 완료한 후 실행을 하면, 비밀번호를 설정하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폴더를 잠글 경우, 폴더 자체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폴더를 열려고 하면 이 프로그램을 실행해야만 하는데요.



프로그램을 실행 할 때 암호를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통하여 열 수 있습니다. 암호를 설정하고 확인을 눌러줍시다. 암호는 잊어먹지 않게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하는것이 좋겠죠?



암호를 설정하고 열으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이 뜹니다.

프로그램 영역으로 숨기고자 하는 폴더/파일을 드래그&드롭을 통하여 넣어줍시다.



그럼 이렇게 폴더가 추가되는데요.

파일은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으나, 아직 잠금 상태는 아니오로 되어있네요. 잠겨있지는 않습니다.



열기 우측의 ▼ 버튼을 누르고, 암호 설정 버튼을 눌러줍시다.



암호를 설정하면, 폴더에도 개별의 암호가 생깁니다.



열기 버튼을 눌러볼까요?



암호를 입력해야지만 해당 폴더를 열 수 있습니다.



틀린 암호를 입력한 결과입니다. 폴더가 열리지 않고 확실히 잠겨있는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파 일을 잠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